1-2.DB사용및목적
Home / 1-2.DB사용및목적
DB사용안내 및 제작목적
1. DB 시스템 소개

시설위원회 사이트는  UTF-8 (PHP8.2, mariadb-10.x), WordPress6.54, 망보드(게시판툴) 등의 최신 버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 DB 사용안내

현재 교회 재정이 디모데 결재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재정지출을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여 월별로 비용지출의 현황 및 변동내역을 모니터링하고 과거에 특정 작업(자체), 공사(외주) 내역 등을 찾아(검색)  필요한 내용을 참고(물품
구입처, 공사업자 연락처, 공사 비용 등)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교회 내에 지원이 필요한 월별 행사 자료 등을 기록, 공유하여  함께 행사를 준비하고 이 모든 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인력이 바뀌어도 모든 자료를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2. DB 제작목적

1. 교회의 유지, 운영관리에 필요한 재정지출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기대할 수 있다.

(1) 월별 시설 사용요금, 용역관리비 등의 통계지표 작성이 가능하고 낭비요소를 찾아내거나 합리적인 재정지출을 도모

(2) 항목별 월별, 연간 예산지출 규모를 공유하여 지출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쉽고 장기적인 계획수립에 용이하다.

2. 시설작업(자체), 외주공사, 비품(소모품)구입 등에 대한 업무서식을 통일하여 업무이해도를  증진하여 투명한 업무처리를 도모할 수 있다.

3. 위원회 봉사자(상근, 비상근 포함)가 바뀌어도 과거의 모든 공사 및 행사지원 자료를 참고할 수 있어 업무연속성을 기대할 수 있다.